고객센터

베스트수강후기

크게 작게 인쇄

[일반화학의 이해][일반화학의 이해] 제게 꿈의 밑거름이 되어준 강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UNIST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일반화학의 이해]라는 강의를 듣고 감사함을 느끼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기회를 나누고자 글을 적습니다.

이공계대학교에 들어와 Track을 의생명과학, 화학공학을 선택함으로써 연구원을 꿈꾸고 있는 학생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화학 내용과 생물적인 내용을 마스터 하여야 되었습니다.

물론 교내에서 듣는 수업으로 화학과 생물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지만 깊이 배우지 못하였습니다. UNIST 내에서 쿼터제라는 3학기제와 100% 영어 수업으로, 짧은 기간에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영어로 배운다는 것은 저에게 크나큰 고혹이었습니다.

수업을 듣고도 제가 완벽히 이해했었는지에 대해 의문도 들었고 나중에 내가 연구원에 되기에 있어서 기본적인 내용도 잘 이해하지 못 하면 나중에 듣게 될 분석화학, 유기화학, 무기화학, 생화학 등등의 과목을 이해하는데 발목을 잡히는 것은 물론, 제가 이렇게 준비하는 과정이 구멍은 숭숭 뚫려있는데도 저는 그냥 앞만 보고 걸어나가고 있는것은 아닌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다르다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이 정말로 뇌를 좋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누구들 보다 좋아하고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서 공부를 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더 앞서 있는 사람을 볼 때마다 질투심이 들기도 하였고,
내 공부법이 맞나? 지금 내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것일까? 라는 생각을 정말 자주했습니다.

이번에 [일반화학의 이해]를 듣고서 저 자신 스스로 화학을 잘하게 되었다 생각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제가 알고 있는 것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았습니다. 열심히 공부했었던 만큼 알고 있었던 내용도 많았지만 영어로 공부했던 지라 틀리게 오역하거나 모르고 있던 내용도 있었습니다. [일반화학의 이해]의 강의가 이런 부족한 부분을 매꾸어 주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학원을 다니지 않았던 학생입니다. 제일 큰 이유는 경제적인 이유입니다.
남들보다 주위 정보를 얻는데에도 느려서 유명한 강사들의 강의를 구하는 것도 없었습니다. 저렇듯 저는 공부 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게 너무나 어려움이 컸습니다.

우연히 화학에 대한 내용을 다시 공부하고자 했고
이공계 대학교로써 꿈의 학교인 KAIST에서 화학을 가르치는 조한길 교수님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는게 저에게 크나큰 행복이었습니다.

저 또한 조한길 교수님처럼 나눔에 있어서 똑같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학교 내에서도 일반화학을 듣거나 아직 듣지 못한 학생들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갈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Tutor로써 대학생들에게 이 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제대로 다잡은 화학을 대학생들에게 가르쳐 줄 것입니다.

수 많은 학생 중 저와 같이 공부에 대한 의지는 있으나 제대로 배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찾지 못하는 학생이 있을거라 꼭 생각합니다.

자연과 과학이 더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기회를 가져 갔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또한 이러한 강의의 과목이 조금 더 다양해져서 더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꿈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게 만들어 준 [자연과 과학] 과 조한길 교수님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게시물은 김태식님에 의해 2013-10-25 16:54:53 수강후기 게시판에서 복사 됨]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