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베스트수강후기

크게 작게 인쇄

[일반화학의 이해]화학 울렁증을 극복시켜준 강의

공시 준비중인 수험생입니다. 7급 공무원시험이라 자료도 제대로 없고 강의하는 곳은 더더욱 없는
,,, 5급 고시와 9급 공무원 사이에 낀 애매한 위치에... 수험자료도 없고. 하지만 문제난의도는 있는 시험이지요. 도통 찾아봐도 없다가 결국 여기 싸이트에서 광명을 만나게되었습니다.
중학교3년 고등학교3년 대학교4년 이과로 공부를 쭉해왔지만 화학은 난해한 과목이었습니다.
일단 영어문자로 시작하는 원소기호들. 특하면 터지는 숫자 더러운? 계산과정들.
좋아할래야 좋아하기 힘들고. 세밀하게 꼼꼼하게 풀지않으면 바로 틀려버리는 문제들에 질리고 질렸던 터였습니다.
조한길 선생님강의 맵핑 강의와 일반화학의 이해 강의를 전체 2번 듣고나니 이제야 보이는 듯싶네요.
처음엔 한숨만 쉬고 자꾸 정지버튼 누르고 딴 생각만 했다가, 2번째 들을때는 아... 이런 뜻이었구나 하고
무릅을 탁 치게 만드시고 나도 화학을 잘할 수 있겠다란 생각을 심어주셨습니다.
기초 개념을 반복적으로 말씀해주셔서 가장 중요한 뿌리를 잡아주셨고, 한두문제씩 간략한 예제문제또한 여러개념들을 충분히 심어져있어 한문제가 다른 10문제의 가치가 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김준 선생님의 유기화학 또한, ..전 김준선생님 강의들을때 울컥하고 눈물이 나올때가 있더군요.
속도가 중요한게 아니라 방향이 중요한것이다..하시며 나이많고 체력딸리고 힘든 장수생인 저에게 한마디 한마디가 따뜻하게 위로해쥐는 말씀, 그리고 용기를 주시는 말씀에 다시금 기운내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두분 강의에서는 좋은 강의를 쉽게 잘 전달하시겠다는 "간절함"과 "정성"이 느껴집니다.
단순히 돈벌이가 아닌, 돈이 없는 수험생들에게도 공평한 기회를 주겠다는 열정과 의지가 느껴졌습니다.
화학책만봐도 고개를 돌리고, 울렁거렸던 제가. 이제는 하루라도 화학문제를 안보면 심심하게 되었습니다.
조한길 선생님의 강의는 들을때마다 깊이가 달라지는, 볼때마다 새로운 강의입니다.
선생님 말씀처럼 10번은 들으면 어느순간에 제몸에 녹아있을. 소중한 강의라 생각합니다.
마지막 동영상에서 수험생들을 위해 기도해주실때 제 눈에도 눈물이 고였습니다.
진심으로 학생을 사랑하고 위해주시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되었습니다.
무료동영상으로 공짜 청강을 한 제가 죄송스러울 정도로.
저도 선생님들 처럼 맑고 따뜻하게 살아가야겠다 마음 먹었습니다.
 
[이 게시물은 김태식님에 의해 2013-10-25 16:56:17 수강후기 게시판에서 복사 됨]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