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베스트수강후기

크게 작게 인쇄

[유기화학의 이해]화학? 어렵지 않아요~~

저는 문과로 수능을 봤으나 공대로 대학을 입학한 학생입니다.
과학을 너무 좋아했으나 화학,,, 저에겐 너무 크고 높은 벽이었습니다. 많은 공식과 화학용어들,
외워야만 되는것이 아닌 이해와 실험 등 공부해야할 것이 너무많은 화학과목,,
뭐 꼭 화학때문만은 아니었지만 이러저러한 이유로 이과를 포기하고 문과를 선택 후 수능을 봤지만
또 이러저러한 미련때문에 다시 대학은 이과전공인 공대로 전향했습니다.
무슨생각으로 그랬던걸까요... 1학년 화학전공과목을 듣고 심한 멘붕이 찾아왔습니다.
공대는 이과 전문인 애들이 대부분이라 교수님은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시지 전공책의 두께는 아주 두꺼우나
내가 이해할수 있는 내용은 내 새끼손톱 길이밖에 안됬습니다. 그것도 대강 아~이런가보다 하는 정도구요.

그러던와중 한 sns기자단은 통해 알게된 조한길선생님의 강의!!!!!!
40시간밖에 안되는 이강의가 저의 대학생활과 성적을 반짝이게 해주었습니다.
중, 고등학생때도 이해하기 힘들고 어려웠던 화학....
단순히 이해하는것을 넘어 일반화학은 거의 마스터할수있게 해준 강의!!
하루에 2시간씩만 투자해도 한달도 안되 다 들을수 있는 이 강의가 저에게 희망을 주었습니다.
혼자 공부하시는 학생들, 이해는 되지만 문제풀기가 힘들거나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 이제 대학에 들어갈 학생들의 선행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조한길선생님의 강의!

겨우 40시간이 아니였습니다,  굳이 책을 보지않고 강의를 들어도 나  화학 좀 배웠던 사람이다하면 충분히
해낼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아무리 백날 공부해도 이해가안가고 어렵다면 늘지않는게 공부입니다.
40시간.. 조금씩 시간을 내어 이 강의를 들었던 저는 무료강의인데 반하고 조한길선생님의 강의에 또 반하고!
이런 기회를 저처럼 힘들게 공부했던 학생들과 사람들께 이렇게 좋은 강의와 자료가 있다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남깁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김태식님에 의해 2013-10-28 14:38:19 수강후기 게시판에서 복사 됨]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