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opolis(通)

컬럼

크게 작게 인쇄

사랑하면 가벼워진다.

업로드이미지

업로드이미지

2년 전년에 미국 가족 여행중에 처형가족과 함께 군인 장교인 조카의 가이드로 콜로라도 스프링 필드의 산을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운동신경 좋고 팔팔한 장녀에 비해 운동 싫어하는 우리 초등 4학년 막내가 가다가 자꾸 뒤쳐졌습니다.  먼저 다른 이들을 올려 보내고울면서 못올라가겠다하는 딸을 할수 없어 제가 가파른 경사를업고 올라갔다 내려 놓았다를 반복하면 갔습니다.
 
간암치료 받은지 한달여 밖에 안된 몸이었는데.ㅜㅜ 30킬로 넘는 딸을 업고 어떻게 올라갔는지. 내려 올때 보니 급한 경사와 상당히 먼 거리였습니다. 그 무게의 돌을 지고 올라갔으면 도저희 엄두도 못낼 거리와 경사였습니다.
거기서 얻은귀한 진리가 바로 사랑하면 가벼워진다는 것입니다. 딸바보인 제가 사랑을 품고 업은 막내 딸은  원래 무게가 아니게 여겨진 것입니다. 
 
인생의 무게가 많이 느껴질 때도  사랑하면 가벼워지는 것을 깨닫습니다.  제가 아내를 뜨겁게 사랑하던 신혼 시절 둘 다 직장도 없고 미래도 없어보이고 병든 육체를 가지고 있었지만 삶이 전혀 무겁게 느껴지지 않았고 그 시절이 너무나 아름다운 추억으로 가슴에 간직되어 있습니다.   제가 직장 없이 몇 년을 살며 정말 가장으로 남자로서 보기에 부끄러운 상황이었지만 저는 사랑하는 삶은 놓지 않았습니다.  그럴 때 이 힘든 기간이 가볍게 느껴지고 할만하고 결국 이것은 모두 교훈이 되고 거름이 되었습니다.
 
사랑할 대상은 찾으면 얼마든지 있습니다. 돈이 없어도 할수 있는 일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들을 위해서 또 자신을 위해서 사랑하는 삶을 살아가며 멋지게 견디어 내고 통과하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만들어 내는  한분 한분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코멘트 2
  • yespassion 2013-11-27 18:50:06

    사랑할 대상은 찾으면 얼마든지 있습니다. 돈이 없어도 할수 있는 일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마지막 교수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그들을 위해서 또 자신을 위해서 사랑하는 삶을 살아가는!! 멋진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칼럼 감사합니다. 용기 얻고 따뜻한 마음 가지고 갑니다~
  • hyun0856 2014-02-14 14:43:20

    와.... 깊게 감동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