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opolis(通)

컬럼

크게 작게 인쇄

3개월 동안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업로드이미지

9~11월 3개월 동안 집앞  상가에 있는 미술 학원에 일주일에 두 번씩 가서 미술 스케치를 배웠습니다.
특별한 목적보다는 큰 딸이 그 학원에서 미술을 배우고 원장 선생님이 보통 학원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참 창의적으로 가르치는 것 같아서 관심이 갔고 또 강의 하면서 그림 그릴 때 약간의 도움이 될수도 있을 거 같아 다녔습니다.
 
중고등 학생들과 같이 앉아 배우는 것 특히 딸과 같이 앉아  배우는 시간이 참 싱싱하고 행복하게 느껴졌습니다. 원장님의 칭찬도 들으면서 그림실력도 꽤 업그레이드 된거 같습니다. 원장님이 우뇌를 계발하도록 고안한 특별한 교육방식을 적용하여서 참 좋았습니다.  또 이분은  학생들이 실수 한 것에 대해서도  '참 좋아요' 하시고  나서 '그런데....' 로 지적하시는 방식 즉 일단 칭찬을 하시고 수정할 것을 것을 지적해 주시는 점이 참 좋은 교육 방식임을 배웠습니다.   제자들을  존중하고 학생들을 자식처럼 대하는 그 마음을 저도 많이 적용할 수 있을 거 같아서 덤으로 얻은 거 같습니다.
 
합격하기 위해서, 유명한 화가가 되기 위해서라는   큰 목적 보다는 배움자체에 의미와 가치를 두고 수업에 임하니 두 시간이 금새 지나가고 마음에 즐거움, 행복감으로 채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원장선생님 말로 실력도 일취 월장 한다고 ㅎㅎ  배움을 위한 지혜로은 자세인 것 같기도 합니다.
 
압박감이 있는 상항에서 배움에 임하면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또 늘지 않는 것에  지나치게 연연하여 오히려 집중도나 순발력이나 이해력이 더 떨어집니다. 배움의 시간이 인생의 길을 채워 가는 소중한 한 과정이기에 그 자체에서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 사는 지혜를 가져야겠습니다.
 
 배운 것을 잊어 먹지 않고  응용하고 실력이 업그레이를 위해서 자투리 시간에 그림 그리기 연습을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배움을 위하여 열정을 쏟고 있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아자 아자 화이팅!'
 
첨부는 마지막 스케치 ㅎㅎ  
 
 
 
 
코멘트 4
  • dor1116 2013-11-25 14:55:31

    쌤은 good teacher이자 good student이자 good father세요!!
  • airfore 2013-11-26 10:57:29

    역시~! 교수님 멋지십니다.
    미술학원을 다니신다니.... :D
    저도 매번 취미 생활로 미술학원 다녀봐야지 계획만하고 못했는데.....
    이글을 보니 시동걸리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교수님의 글을 읽을때 마다 따뜻함이 느껴져요~감사합니다. ^^
  • ohhong12 2013-12-10 10:51:34

    교수님 그림 너무 잘그리세요 ~ 와웅 정말 3개월만 배우신거 맞나요 ^_^ㅋㅋ
  • dangmu01 2016-05-21 16:21:03

    김준쌤 넘 멋지세요!!!